디아블로3 한정판 판매처와 서버 오픈시간 등 /1389 ㄴ Blizzard Games



TV CF 공개



이불 이즈 백!...
임펠리우스, 티리얼, 여성형 디아블로, 천상의 문 등등등. 아따 영화를 찍네 또.




서버 오픈시간


아시아 : 15일 00:01 새벽 0시 1분, 최초.
유럽 : 15일 00:01 CEST -> 한국시간으로 아침 8시 1분
북미 : 15일 00:01 PDT -> 한국시간 오후 4시 1분

00:01 타이완 인것은, 00:01 한국시간 했다간 중국이 14일 오픈이 되어버려서 그렇게 된 걸테고,
한국서버 오픈 공지로 기존의 타이완 시간 기준은 루머가 되었습니다. 한시간 댕겨졌으니 올레!

어쨋건 한국섭과 아시아섭이 가장 빨리 열리는 서버가 되었습니다. 15일 새벽부터 플레이가능하니
15일 출근하실 분들(..)과 스승의 은혜는 레어같아서~쿨Zzz.. 을 조심해야겠어요.

다운로드판을 구매하셔서 클라이언트를 받아두신 분들은, 15일 00:01부터 설치가 가능해집니다.
예약판 패키지는 14일 발송이라 하니 니 아무래도 다운로드판이 더 빠르겠지요.



예전 스타2 발매기념 벙커파티 비슷하게, 디아3 도 관련 행사를 합니다.
미국 어바인(블리자드 본사가 있는동네), 런던, 파리, 베를린, 모스크바, 바르샤바, 대만, 방콕, 싱가폴, 그리고 서울.
대략 공통적으로 현지 시간 14일 저녁에 몇 명의 개발진이 참석해 적당히 파티. 소량의 한정판도 팔 것으로 추측됩니다.

세부사항은 이번주 중에 공개라네요.




한정판

오늘 드디어 손오공의 공지가 나왔습니다.

온라인 : 11번가 독점

오프라인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전국 전점, 점포별 차등수량)

가격 : 예정대로 9.9만원

한정판 구성물 : < 예전 포스팅 링크 > (클릭하면 새창으로 열립니다.)


손오공 언급상으론 1인당 2개 제한이라 적혀있는데 온/오프 공통일지는 아직 모르며, 정확한 갯수도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1만여개 혹은 1.5만개라는 루머가 있는데 예전에 한 번 부정된 적도 있고 루머일 뿐이지요.

현재 국내에 저 3개 대형마트는 이마트 41개, 홈플러스 43개, 롯데마트 30개. 총 114개 지점.(연초기준)
루머라 갯수를 신뢰할 수는 없지만 한정판 갯수가 약 만개 내외의 숫자라 가정한다면
온라인 떼고 점포당 평균 수십개 정도의 물량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더 많거나 적을 수도 있겠죠.


문제는 마트가 24시간 영업제한 정책에 따라서 입점매장 극소수를 제외하고는 자정-아침 영업을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또 극소수 24시간 매장이 남아있기 때문에 판매 시간의 형평성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매장이 공통적으로 여는 시간인 아침시간에 점포들이 일괄적으로 판매를 시작하지 않을까 하는 추측이 있습니다.
즉, 밤새 줄선다 해도 오전 9~10시는 되어야 한다는 것. (모르죠, 24시간은 0시에 팔아치울지도)

또 온라인의 경우라면 15일 경쟁을 뚫고 구매를 성공한다 해도 사실상 빨라야 16일에나 받게 되겠지요.




스파이럴캣츠팀의 디아3 코스. 트롤의 피부색이 연상되는 부두술사가 최고였어요.



현재 빌드 베타에서는 은근히 구하기 힘든 마법사의 꼬깔모자(이 등급의 템들이 레오릭 문 앞 해골들만 드랍 -_-)

이번 디아3 에는 직업별 고유 무기와 함께 특정 직업만 쓸 수 있는 고유 방어구도 있는데
마법사 - 마법사 모자, 부두술사 - 부두교 가면, 수도사 - 정신석 : 다 머리부위
 악마사냥꾼 - 망토(상체) , 야만용사 - 거대 허리띠(허리)  이렇게입니다.



여 부두술사가 섹시해서 키우겠다는 베타 '아이다유아/츠보미' 님의 증언.
개인보호를 위해 아이디는 가렸습니다. ^.^



덤으로 주말 지인들과의 디아3 첫 캐릭 관련 잡담(잡담이고 길어서 가립니다.)


디아3 잡담.

주말동안 지인들과 디아3 정발이 되면 어떤 캐릭으로 불지옥 난이도를 정ㅋ벅ㅋ 할 것인가에 대해서 심도보단 잉여력 깊은 토론을 했다.

공개된 스킬계산기를 하나하나 다 살펴보고, 예전의 동영상 공개분과 인터뷰 등으로 난이도를 유추하고 계산해 보았다. 일단 헬이나 불지옥 난이도에서 파티플을 하려면 아무래도 소위 탱-딜의 체제를 갖추는 것이 분명히 나을 것으로 보이는데 물론 탱킹이라 해도 와우처럼 몹 혼자 다 도발하고 끝까지 탱커만 얻어맞는 그런 것은 아니고 우선적으로 몹에게 들이대 맞으면서 뒤에서 종이장 딜러들의 안정적 스탠딩 딜을 끌어내는 수준, 어차피 보스전은 맞으면서 버티는게 아니라 패턴을 익혀서 그것을 최대한 피하는, 소위말해 장판피하기의 필요성이 더 높게 될 것임은 디아2 나 디아3 ...공개 영상중의 보스전으로 추정되는 장면에서나 충분히 생각할 수 있다. 헬 디아 나왔을때 아무리 튼튼한 바바라도 에네르기파 제대로 맞으면 죽었던 것처럼.

결국 그 임시 탱킹이 가능한 건 일단 야만용사와 수도사. 기본 30% 데미지 감소는 물론이고 야만용사의 경우라면 고통억제와 보복스킬 등등에 패시브도 그렇고 여러모로 닥돌해서 우와아앙 니들 나 때려도 나 버틸거야 하는 스킬이 효율적으로 준비되어 있다. 수도사도 마찬가지, 죽을 위기에 놓이면 피차는 패시브부터 기본 왼버튼 스킬용 주위 이속감소(+룬으로 공속도 감소), 데미지 저항이나 힐 등등 역시 탱킹에 괜찮은 편. 두 직업을 굳이 비교하자면 야만용사는 큰 피통과 높은 방어력을 바탕으로 하며 스킬로 계속 피를 조금씩 채울 수가 있으니 이상적인 탱커에 가깝고, 수도사도 마찬가지로 피가 조금씩 차는 자잘한 힐들과 쿨은 길지만 큰 힐, 그리고 여러 스킬과 패시브 등으로 붙는 회피능력으로 반 회피탱을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덤으로 둘 다 고효율 버프인 만트라와 외침을 갖고 있다. 만트라 하니까 LOL 최강의 잉여로 분류되는 챔프 카르마가 연상되는게 좀 아쉽지만, 결론은 파티플을 하려면 아무래도 바바나 몽크가 있는게 효율이 가장 좋다- 혹은 있어야 할 지도 모른다 로 추정.
물론 어디까지나 정식 서비스 후 극초반의 하드컨텐츠를 빠르게 돌기 위한 용도에서의 필요성을 말하는 것인데, 당연히 시간이 지나 전설템같은 고급템을 둘둘 말고 다니면 아무리 종잇장같은 캐릭이라도 '오빠, 내가 지금 왜 화났는지 몰라?' 하는 여자친구가 디아보다도 더 무서워 질 것은 뻔하지 않은가. 아차, 지금도 무섭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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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최종 6개의 스킬을 빼놓고 싸울 수 있지만 쿨이 돌때는 스킬변경이 안되니 그 6개의 스킬과 3개의 패시브를 크게는 일반 전투-진행과 보스전 정도로 염두해 두고 사용해야 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물론 이 '스킬팩'을 세분화하면 파티플이나 솔플, 혹은 보스에 따라서도 다르게 하는게 최상의 효율을 내 주겠지만 그건 일단 논외로 하고, 대분류 면에서 효율을 감안한 스킬을 배분하려다 보면 치명적인 문제가 나타나게 되었으니,

마나만 사용하는 마법사나 두부술사(오타 아니다 일부러 그런거다) 를 제외하면 야만용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이 셋은 스킬 활용을 위해선 고유의 분노나 증오 등을 전투중에 계속 생성시켜야 하고 그를 위해서는 마나통 두 클래스와 달리 필수적으로 생성을 위한 스킬=기본적으로 마우스 왼쪽버튼용 스킬 을 반드시 한 개 이상 스킬창에 배분을 해 놓아야 한다는 페널티가 시작된다. 그리고 또한 전투중 생존을 위한 생존기 류도 적당히 한두개는 빼 놓아야 할 터인데 예를 들자면 악마사냥꾼의 쿨시크한 "구른다!" 텀블링이나 소멸기(스킬명은 대충 넘어가자) 등은 거의 필수적으로 빼놓아야 할 테고 법사도 생존기로 텔레포트나 다이아스킨 같은 것을 빼놓게 될 것. 이는 생존스킬이 아니라도 나타나는 점인데, 부두..아니 두부술사의 경우 클베중에선 가장 사기적이었으며 분명 본섭에서도 상당히 효율이 좋을 것이라 생각되는 영혼흡수(툴팁보니까 나중가면 5마리 흡수하면 지능 +650이 될 것 같더만) 같은 버프스킬은 분명히 스킬창에 빼놓아야 할 테고, 바바나 몽크라면 전투에 맞는 버프도 일단 반 강제적으로 빼놓아야 고난이도 클리어 효율을 위한 파티플레이용 이상적인 스킬 셋팅이 될 것이라는 점.

즉 개인적으로 처음 키울까 고민했던 악마사냥꾼은 나중이 되어도 어쨋건 왼쪽칸엔 반드시 증오 생성용 평타스킬을 넣어야만 하고, 덤으로 안정적 진행을 위해서는 구른다와 너나안보인다 스킬도 뽑아놓게 될 가능성이 너무나도 크니 사실상 남는 스킬칸은 3개, 혹은 절제 풀로 채우기같은 소위 와우로 치면 3분이상의 쿨을 가진 강력한 스킬까지(디아에서는 길어야 1분 내외지만) 빼놓으면 액티브 스킬을 배정할 스킬버튼이 두세개밖에 남지 않는다는 큰 문제에 도달하는데, 이는 비슷한 상황인 야만용사나 수도사도 마찬가지. 그나마 야만용사야 들이대서 맞는걸로도 분노가 찬다는게 그나마 위안일지도 모르지만 그렇다고 분노 생성용 왼버튼 스킬을 뺄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좀 회의적이긴 한데, 그래도 일반몹 상대론 괜찮을수도 있다. 결국 기본 왼쪽버튼 스킬에서 해방될 수 있다는 점은 스킬을 마음대로 배분하는데 있어 마법사와 부두술사의 너무나 큰 어드밴티지이자 나머지 3캐릭의 큰 페널티로 동시에 작용한다. 스킬창이 6개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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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리하여 안정적인 헬이상 난이도의 효율적 4인파티를 위해서라면 -앞서 말했듯이 나중에 뭐 좋은 아이템 흔해지고 이럴때를 얘기하는게 아니라, 어디까지나 서버 열리고 초반, 템이 부족한 시기니까-

바바 + 몽크 중에서 2 / 나머지 3딜러 중에서 2 . 단 법사1 이 조금 나을 것으로 보이는 이상적 4인팟 구성으로 예상하는데,

소위 3딜러의 구성 중에서 법사 1 놓고 시작하는걸 좀 더 높게 친 것은 딜링 스킬의 분배에 있어서 부두술사나 악마사냥꾼은 단일딜이나 범위딜, 메즈 등등에서 조금씩은 장단점이 있는 반면에 마법사는 그 페널티조차 가장 적어 그야말로 퍼펙트한 딜러였기 때문. 다들 예상했듯이 역시 유저들이 매번 농담삼아 말하듯 <블리자드는 법사를 사랑해> 가 정말로 느껴지는 그런-_-거였는데, 그래 법느님 만세. 거기다 귀족이시라고 디아에선 물빵도 안 만들어주지.

어차피 핵앤슬래쉬고 이번 디아3 제작의 컨셉에서도 국민트리를 최대한 배척해서 커스텀하는 재미를 살리겠다고 공표한 이상 어느 스킬을 배정해도 재밌는 플레이가 될 터이고 솔직히 이런 점은 나로서도 정말 환영한 장점. 스탯이나 스킬 막 멋대로 찍어봤자 결국은 크게 국민트리와 망트리로 분류되기 쉽고 이는 또 그 트리에 따라 개발진의 밸런스 조절 혹은 그 의도를 방해하는 요소가 되기도 쉽다는 단점이 분명히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스킬을 대충 막 넣을 수 있게 된다고는 해도 법사가 텔포를 빼놓고 플레이 한다던지 구르기 빼둔 사냥꾼, 이런건 현실적으로 드물 것이라 보는데, 공격스킬의 취향선택과 보조/생존스킬의 필수는 엄연히 플레이어에게 와닿는 그 중요도가 다르기 때문. 결국 이를 제외한 남는 스킬창의 갯수는 줄어들기 마련인데 거기다 세 직업은 분노/증오류 생성 스킬을 말 할 필요도 없이 최소 하나는 꼭 써야만 한다는 것.

이런 문제로 첫 캐릭터로는 마법사와 부두술사가 이런 페널티가 없다는 점에서 가장 좋지 않을까 하는 점에서 모두의 의견이 일치를 보았고, 개중에 좀 더 다재다능하고 '블리자드'를 시전할 수 있는 마법사가 가장 플레이 효율은 좋을 것이다 라는 결론에 도달했으며 모두가 공감했다. 돌려보면 디아는 전원이 딜러인 셈이지만, 개중에서도 마법사는 정말 강한 딜러이며 또 단일딜/범위딜/사냥 등등 여러 상황 하에서 다 효율적인 스킬배분을 하기 쉬운 직업인데다 단점인 몸빵-생존능력도 텔포와 텔포 쿨 초기화 패시브, 다이아몬드 스킨 등등 비 딜링 유틸리티 스킬의 구성이 다섯직업 중에서도 상당히 좋다고 보이기 때문. 또 추종자라는 존재로 솔로잉 사냥시의 생존력을 보장해주는 좋은 방법이 있다는 것도 마법사가 빛을 발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놀랄것도 없는 것이 디아1도 마나실드 키고 뿅뿅하는 위자드가 갑중의 갑이었고, 디아2도 '아 마법사님 렉걸려요 오브 그만좀써요' 할만큼 프로스트 오브나 체라소서 등등 강력한 스펠과 무엇보다 무한텔포가 가능했기에 버스부터 파밍까지 그야말로 강캐중의 강캐였던 것이 소서러였다. 이렇게 마법사가 전통적으로 디아세상의 최강자였으니, 이번에라고 약해질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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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복적인 부캐 레벨업이 대부분 지루하다는 것은 기존의 게임들과 피드백으로 블리자드도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와우로 따지자면 추가경험치10%씩 팍팍 주는 각종 방어구나 친구초대 서비스가 나온 것인 만큼, 이번 디아 클베도 초반에 정말로 효율이 좋은 경치추가-모험 옵은 물론, 대장장이 등등 결국 첫 캐릭이 강하다는 것은 부캐 릭을 키울땐 그만큼 더 편해진다는 것은 당연한 것. 첫 단추가 중요하다는 말이 이래서 있는건데, 다 재밌을 것 같지만 그래도 뭘 하는게 가장 나을까 하는 고민은 아마 발매 직전까지 더 고민해도 될 행복한 고민이 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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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캐릭 선택 고민보다도 15일 새벽에 서버가 열려도 마트에 한정판 캠핑을 하러 가야하나 하는 치명적인 문제, 그야말로 도플갱어가 필요한 시간분배의 딜레마가 더 머리아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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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 엘레나시아 2012/04/30 23:25 # 답글

    전 일단, 오프라인에서 구입할 계획으로 친구와 매장 2곳에서 대기 탈 생각입니다[...]

    아니면 그냥 전야제 참석해서 다른 부대행사 신경 끄고 한정판 판매처 앞에서 대기나[......OTL]
  • 강우 2012/04/30 23:32 #

    매장에서 대기타면서 웹으로 온라인도 노리는 그야말로 IT 시대!! (...)
  • 아돌군 2012/04/30 23:26 # 답글

    일단 15일 연차내고 7시쯤부터 마트에 가볼 예정입니다.;
  • 강우 2012/04/30 23:32 #

    저도 봐서 캠핑을 진지하게 고민을 (....)

    근거리에 마트 몰려있는 버뮤다 쇼핑삼각지대를 일단 체크해 두려 합니다 ㅁㄴㅇㄹ
  • 화려한불곰 2012/04/30 23:37 # 답글

    다들 저처럼 한정판 포기하고있으면 그냥 마음이 편합니다 (응?)
  • 강우 2012/05/01 14:16 #

    !! 안선생님이 가르쳐주신 인생의 진리!!
  • 원더바 2012/04/30 23:42 # 답글

    전야제때 한정판 판다는걸 노려보고 그게 안되면 마트 하나 찍어서 밤샘을 탈까 싶네요(..)
  • 강우 2012/05/01 14:16 #

    저도 전야제만 믿고 있습니다 흐엉 ㅠㅠ
  • Darkness Angel 2012/05/01 06:18 # 답글

    음....지를까 생각도 했었는데, 현제 자금이 위험해서 패스~ ㅠ.ㅠ
  • 강우 2012/05/01 14:16 #

    ㅠㅠㅠㅠㅠ
  • Darkness Angel 2012/05/01 22:33 #

    그 원인 간단해요

    http://cafe.naver.com/develoid/59337

    이넘때문이죠 (...)

    이외에 usb타입 블루레이 콤보라던가 엔젤비트라던가 최근 지른게 넘 많음
  • 알렉세이 2012/05/01 11:18 # 답글

    저도 전널 캠핑을 진지하게 고려중입니다.ㅋㅋ
  • 강우 2012/05/01 14:16 #

    14일 어떻게든 손에 넣어야 15일 새벽부터 달릴텐데 (...)
  • 세지 2012/05/01 14:12 # 답글

  • 강우 2012/05/01 14:16 #

    네ㅋㅋㅋ 좀 전에 이거 보고 지인들끼리 ㅋㅋㅋㅋㅋ 반응이 ㅋㅋㅋㅋㅋㅋ
    '조심해라! 저러고 자기만 가서 캠핑하려는 공명의 책략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건전청년 2012/05/01 17:19 # 답글

    롯데마트 전부 다 에서 판다면 집에서 5분거리에 있는 곳으로 9시에 가봐야겠군요.
    아무래도 거기가 좀 마이너한 곳에 있다보니 몇 개나 들어올지는 모르겠지만요 ㄷㄷ
  • 강우 2012/05/03 20:23 #

    저도 가까운 곳이랑 마트 밀집권을 마음속으로 염두하곤 있는데..ㄷㄷ
  • 역성혁명 2012/05/01 20:05 # 답글

    인류지식축적을 지연시킬 악마가 도래합니다.
  • 강우 2012/05/03 20:23 #

    흑흑 스타와 디아2 의 비극이 다시금...
  • 화려한불곰 2012/05/01 20:20 # 답글

    느긋하게 소장판으로 그냥 살겁니다.
  • 강우 2012/05/03 20:23 #

    소장판이죠 역시! 날개필수!
  • 봉군 2012/05/01 20:23 # 답글

    다들 텐트칠 분위기네;;;
  • 강우 2012/05/03 20:22 #

    수량이나 판매방침 확정공지가 좀 빨리 떠야 마트 고객문의 담당자도 편해질텐데 말입니다 푸하 ㅠㅠ
  • aLmin 2012/05/01 20:33 # 답글

    수능 브레이커!!!
  • 강우 2012/05/03 20:22 #

    고3 망했어요!
  • 2012/05/01 23:56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강우 2012/05/03 20:21 #

    -_- ;; 해당 서버가 크게는 아시아군에 같이 묶이기 때문입니다.
    시차 1시간때문에 00시 한국으로 했다간 중국이나 대만이 14일 23시가 된다는 점을 말한 것일 뿐이죠.

    그리고 두번째 문단은 솔직히 전혀 상관 없는 이야기네요. 아무도 그렇게 오해하지도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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